카테고리 없음

손발이 차가울때 먹으면 좋은음식 5가지

정보톡톡 2015. 11. 23. 01:00




춥고 힘들었던? 한겨울이 다 지나갔네요. 몸이 차가워서 고생하셨던 분들에게는 그나마 조금 나은 시절이 왔네요. 다행입니다.


그런데, 은근히 추운 겨울이 지나도 여전히 손발이 차가울때 좋은 음식이 필요하신 분들이 은근이 많으시더라구요.


사실은 저도 그중에 한 사람이랍니니다. 봄여름가을겨울 없이 언제나 손발이 차가워서 고생이 많은 사람이지요. 그래서 저도 오늘은 제대로 손발이차가울때좋은음식을 좀 확인 해서 평상시에도 자주 먹어야겠어요.


그러면, 저와 같이 한번 알아보러 가볼게요~




많은 분들이 그냥 단순히 몸을 따뜻하게만 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지만, 그게 그렇게 쉽게 되지는 않더라구요.  



먼저, 대망에 첫번째 음식은 마늘입니다.


아시다시피, 마늘은 약간 맵고 알싸한 맛이납니다. 그래서 몸에서 열이 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아무로 마늘이 좋다고 해도 너무 생마늘을 많이 먹는 것은 또한 위장장애에 좋지 않으므로 적당하게 익은 마늘을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구운 마늘도 좋구요. 그리고 의외로 먹기 편하게 나온 환도 많은데요. 환으로 만든 제품들은 먹기 편한 반면에 너무 많은 양으로 만들어지니 큰 부작용이 없는 지 확인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마늘과 비슷한 생강입니다.


생강은 마늘과 비슷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마늘보다는 훨씬 향이 좋아서 향이 내어야하는 많은 음식에 감미료로 많이 넣기도 합니다. 아울러 생강은 갖은 양념에는 물론이요, 외국에는 생강술로도 많이 담궈 먹고, 우리니라에서는 생강차로도 즐겨 마십니다. 이는 꼭 손발이 차가울때 좋은 음식뿐아니라, 감기기운이 슬슬 돌면서 몸이 안좋을때 따뜻할때 마시면 더할 나위없이 좋죠??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속이 아릴수 있으니 적당한 양만 드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바로 계피입니다.  영어로는 시나몬이라고 하죠.. ㅋㅋ 

보통, 카푸치노에 나오는 가루, 수정과에 들어가는 가루 그게 바로 계피라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약간 매운 맛을 내며, 카푸치노같이 약간 기름기있는 음식을 중화시켜주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데요. 일반 양념으로도 매우 좋지만, 계피차를 만들어 드셔도 아주 좋답니다.




드디어 네번째네요.


인삼입니다. 뭐, 인삼, 수삼, 홍삼, 등등 어떤 것이든 삼은  손발이차가울때좋은음식입니다.

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서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좋은 재료인데요.

문제는 이녀석을 그냥은 먹기가 힘들다는 거죠?


보통은 한약재로, 각종 탕음식의 국물재료로, 혹은 술의 재료로 많이 쓴답니다.



마지막은 바로 쑥입니다.


예로부터 쑥은 몸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하늘에서 내려준 약이었다고 하죠??

음,그러고보니 100일동안 먹으면 사람이 된다는 게 마늘과 쑥이었던가요??

쑥은 특히 여자들에게 더욱더 좋은데요, 쑥을 그냥 먹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요즘은 환이나, 효소 그리고 진액으로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렇더라도 쓴 맛이 없어지지는 않지만요.ㅋㅋ


여기까지 손발이차가울때좋은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주로 양념위주와 약초위주로 나온것 같네요.

이 외에도 고추나, 호박 같은 것도 좋다고 하니 평상시에 조금은 더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사실, 손차가운 것은 불도 쬐고, 손도 비비고 따뜻한 찻잔도 만지며 좀 풀수가 있는데, 당최 발이 차가운거는 답이 없더라구요.. 아무리 양말을 신고 신어도 잘려고 누우면 제가 제발이 놀라는 지경..ㅠ.ㅠ

이럴때는 족욕이 딱입니다. 족욕을 하고 나면 손도 같이 따뜻해져서 좋으니깐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